㈜이야기 원격평생교육원의 1학기 수강 줄거리 (박 용환)
박용환 장학생
2011.10.08|조회수 : 2,370
“㈜이야기 원격평생교육원의 강의 시간은 뜻있고 듣고 싶은 소중한 시간 이었슴니다.”
저는 61세(51년생)의 남자로서 사회복지에대한 공부를 하고 싶어서 다우사회교육원의 소개로 학습을 시작하였으며 다우의 직원인 황민영과장, 김태형 팀장님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한 학기를 마치면서 오늘의 고마운 행운을 얻어서 협조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리고 싶슴니다 그리고 다우카패는 장님의 지팡이 역할을 매우 잘 해주셨으며 공부 하는대 큰 도움이 되었슴니다.
1, ㈜이야기의 제도에 만족감을 느끼고 감사하면서 학습에 임하게 되었슴니다.
가, 교수님의 성의 있는 강의에 먼저 고마움을 느꼈슴니다.(학습 도중에 퀴즈문제를 내어서 답을 한 결과 곧 격려의 답신을 조교님이 보내 주어서 흥미를 더하였슴니다.)
나, 퀴즈에 보람을 느끼면서 열심을 더하게 되었슴니다.(시간내에 정답을 찾을 려고 교과서를 살피는 동안 여러가지 내용을 이해 하게 되면서 성취감을 느끼게 되었슴니다.)
다, 토론과 과제의 제목 선정이 잘 되어 과목의 개념을 쉽게 이해를 하게 되었슴니다.
(특히 토론에서는 다른 사람의 여러가지 의견을 접하면서 더 넓은 경험을 배우는 보람 을 느끼게 되었으며, 과제 해결을 위해 우리지역인 은평구 사회복지관 3개소를 자세히 파악하여 복지관의 사회기여도를 확인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슴니다.)
라, 교수님의 성의 있는 강의와 솔직한 평가 제도에 감사함을 보내고 싶었슴니다.
-,강의를 열성적으로 하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으며(꼭 옆에 있는 느낌을 주었고 강의 시간이 기다려 졌으며 매주 화요일에는 모든 강의를 다 듣기도 했슴니다.)
-,과제의 평가 의견을 보면서 노력 했던 어려움 만큼이나 큰 성취감을 얻었슴니다.
-,생각나누기의 과제 선정도 과목을 이해 하는데 큰 도움을 주어서 꼭 매번 참가하고 싶었슴니다.
-,매시간 끝마다 평가 제도는 학습 효과를 한층 증가 시켜 주었슴니다.
-,질문/답변 난을 통하여 과목을 담당한 교수님께 안사를 드렸 드니 어떤 과목은 교수님이 직접 답신을 해주셨고 어떤 과목은 조교님이 답신을 성의껏 보내 주심을 가슴에 담고 있슴니다.
2. 시험도중 PC의 고장으로 당황 했으나 1599-9919로 전화하니 즉시 조치하여 주어서 시험을 잘 치루었으며 ㈜이야기 원격평생교육원의 교육제도와 과련 분야 직원의 교육지원 자세에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슴니다.
3. 특히 우리나라의 사회복지 분야는 아직 발전시킬 부분이 많아서 공부를 시작한 것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되었으며 누구나 자기를 위해서도 또 이웃을 위해서도 필요한 분야 였으며 그리고 사회봉사를 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부분이고 나이와 직업에 관계 없이 누구나 배워야 할 부분으로 생각 되었슴니다, 따라서 평생 공부하고 싶은 사람은 체계적으로 잘 가르쳐주는 ㈜이야기 평생교육원을 찿도록 적극인 안내를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박용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