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학습관련 FAQ 동영상 오류해결 학습프로그램 다운로드 PC원격지원서비스
동영상 재생이 안 될 아래 해결방법을 확인하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학습장애해결] 동영상 재생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는 중 Internet Explorer 오류가 발생하면서 열려있던 창이 모두 닫히는 경우 우선 회원님의 PC가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시기에 적합한 사양인지 먼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장 사양에 적합한데도 인터넷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우선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의 [쿠키삭제] > [확인]
    2.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의 [파일삭제]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 > [확인]
    3.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의 [설정]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 [확인]
    4.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의 [인터넷] > 적용할 보안 수준 [보통] 또는 [낮음] > [적용]

    위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 설정을 확인/변경하신 후Windows Media Player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또한 최신버전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바이러스/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어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PC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된 것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조치하신 후 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어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Q [학습장애해결] 동영상 강좌를 듣다가 중간에 자꾸 끊길 경우

    답변
    동영상 강좌 수강 시 자주 끊기거나 버퍼링이 되면 인터넷 속도가 늦어서 발생하는 문제 일 수 있습니다.
    Pc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사 일반기준 (세이버이상급 1Mbps이상, 라이트급 0.5Mbps이상/ 손실5%미만)
    인터넷 속도 체크와 더불어 최저 PC사양에 적합한지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학습장애해결] 사운드가 안 들려요. 어떻게 하지요?

    답변
    화면은 보이는데 사운드가 안들리는 경우의 Media Player 설정 방법입니다.( Windows Media Player 옵션 설정은 9.0 /10.00 버젼 동일합니다)

    1. [Windows Media Player]-[도구]-[옵션]을 선택합니다.
    2. [옵션]-[플레이어]를 선택, [인터넷에 연결]에 체크하신 후 [적용] 버튼을 클릭.
    3. [옵션]-[네트워크]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① [스트리밍 프로토콜]은 [TCP]와 [HTTP] 항목만을 체크합니다.
    ②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은 모두 [없음]으로 변경합니다.
    스트리밍 프로시 설정이 [브라우저]로 되어있을 경우, [구성] 버튼을 클릭하여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으로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옵션]-[성능]을 선택하여, 연결속도의 [연결 속도 선택]에 체크하신 후 [LAN(10Mbps 이상)]을 선택합니다.
    5. [옵션]-[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모두 선택]을 클릭합니다.
    6.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였다면,
    옵션 창에서 [적용]-[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학습장애해결] 동영상 강의를 듣기 위한 컴퓨터 사양

    답변

    구분항목사양
    하드웨어
    환경
    CPUDual Core 2.0 i3 이상
    메모리RAM 1024MB 이상
    네트워크VDSL 또는 LAN
    (인터넷 회선 속도 : 10Mbps 이상)
    멀티미디어장치스피커, 헤드셋 등 음향장비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Windows XP 이상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7.0 이상(IE 8.0 권장)
    Windows Media Player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화면해상도1024*768 이상

    ※ Windows Vista에서 정상 강의수강 가능하나 Windows XP, Windows 7 권장
    ※ Windows 2000에서는 강의수강 가능하나 호환성 문제로 인해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음
    ※ 미니노트북 등은 해상도 768(세로)이상 미지원 시 강의수강 어려움

  • Q [학습장애해결] 팝업창에 주소 표시줄 없애는 방법

    답변
    강좌를 들을때나 각종 팝업 정보를 활용할 때 주소 표시줄이 나타남으로 인해 내용이 잘려보이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창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 항목중 상단 보안 탭을 클릭하세요.

    3.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아이콘 클릭후 사이트 설정을 합니다.

    4.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 항목에 http://*.dreammoa.co.kr 을 추가하세요.

    5. 추가시 [이 영역에 추가할 사이트는 https://로 시작해야합니다....]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타날 경우 하단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 를 선택 해지합니다.

  • Q [학습장애해결] 동영상 버퍼링이 반복적으로 진행되어 영상이 끊기는 경우

    답변

    버퍼링이 반복적으로 진행되어 학습을 정상적으로 실행할수 없을때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동영상 버퍼링 해결법1

    위와 같이 학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동영상이 심하게 끊기는 현상등 버퍼링이 반복적으로 진행될때 아래와 같이 조치해주세요.

    컨텐츠 메뉴에서 우측편에 위치하는 동영상 버퍼링 해결법2(안전모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아이콘이 동영상 버퍼링 해결법3(안전모드)로 바뀌면 보고있는 강좌를 종료하고 다시 접속해주세요.
    그럼 정상적으로 학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동영상 버퍼링 해결법 4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으로 안전모드상태가 아닐경우 정상적으로 학습이 가능할땐 안전모드(동영상 버퍼링 해결법 5)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학습장애해결] 시험(퀴즈,중간/기말) 시작하기 누르면 Windows PC보호 메세지가 나옵니다.

    답변

    시험 시작하기를 눌렀을 때 아래 사진과 같이 Windows PC보호라는 메세지가 나올경우



    왼쪽에 추가정보를 누르면 실행버튼이 오른쪽에 나옵니다.


    실행버튼을 누르시고 잠시만 기다리시면 ARENA 시험응시프로그램이 작동되고


    그 후에 시험시작이 진행됩니다.


     


    ※시험 시작 전에 반드시 시험환경테스트 먼저 진행 부탁드립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