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유아 및 아동에 대한 발달심리학적, 교육학전 연구와 이해를 기초로 하여 보다 효율적인 아동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구분 | 과목 | 학점 | 강의시간 | 실습시간 |
---|---|---|---|---|
전공필수 | 보육과정 | 3 | 3 | 0 |
보육실습 | 3 | 1 | 4 | |
보육학개론 | 3 | 3 | 0 | |
아동발달 | 3 | 3 | 0 | |
아동복지론 | 3 | 3 | 0 | |
전공선택 | 가족관계 | 3 | 3 | 0 |
가족복지론 | 3 | 3 | 0 | |
가족사회학 | 3 | 3 | 0 | |
가족상담및치료 | 3 | 3 | 0 | |
가족생활교육 | 3 | 3 | 0 | |
결혼과가족 | 3 | 3 | 0 | |
놀이지도 | 3 | 3 | 2 | |
놀이치료 | 3 | 3 | 2 | |
미술치료 | 3 | 2 | 2 | |
보육시설운영과관리 | 3 | 3 | 0 | |
보육정책론 | 3 | 3 | 0 | |
부모교육 | 3 | 3 | 0 | |
비교유아교육론 | 3 | 3 | 0 | |
아동가족세미나 | 3 | 2 | 2 | |
아동가족의이해 | 3 | 3 | 0 | |
아동가족조사법 | 3 | 3 | 0 | |
아동간호학 | 3 | 3 | 0 | |
아동건강교육 | 3 | 3 | 0 |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3 | 2 | 2 | |
아동문학 | 3 | 3 | 0 | |
아동미술 | 3 | 2 | 2 | |
아동상담 | 3 | 0 | 0 | |
아동상담실습 | 3 | 1 | 4 | |
아동생활지도 | 3 | 3 | 0 | |
아동수·과학지도 | 3 | 3 | 0 | |
아동심리 | 3 | 3 | 0 | |
아동심리평가 | 3 | 2 | 2 | |
아동안전관리 | 3 | 3 | 0 | |
아동영양학 | 3 | 3 | 0 | |
아동음악과동작 | 3 | 3 | 0 | |
아동컴퓨터교육 | 3 | 2 | 2 | |
언어지도 | 3 | 3 | 0 | |
영유아교수방법 | 3 | 3 | 0 | |
아동컴퓨터교육 | 3 | 2 | 2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3 | 3 | 0 | |
음악치료 | 3 | 2 | 2 |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3 | 3 | 0 | |
자원봉사론 | 3 | 3 | 0 | |
정신건강론 | 3 | 3 | 0 | |
지역사회복지론 | 3 | 3 | 0 | |
특수아동지도 | 3 | 3 | 0 | |
한국문화와아동 | 3 | 3 | 0 |
아동과 가족구성원이 일생의 과정을 통하여 한 개인으로서 뿐만 아니라 가정/사회 및 국가의 일원으로서 유능하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수립하여 환경에 잘 적응하고 기여할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데 영향을 주는 모든 요인과 조건 및 가족현상에 대한 이론과 실제에 대해 연구하여 아동과 가족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구분 | 과목 | 학점 | 강의시간 | 실습시간 |
---|---|---|---|---|
전공필수 | 보육과정 | 3 | 3 | 0 |
보육실습 | 3 | 1 | 4 | |
보육학개론 | 3 | 3 | 0 | |
아동발달 | 3 | 3 | 0 | |
아동복지론 | 3 | 3 | 0 | |
전공선택 | 가족관계 | 3 | 3 | 0 |
가족복지론 | 3 | 3 | 0 | |
가족사회학 | 3 | 3 | 0 | |
가족상담및치료 | 3 | 3 | 0 | |
가족생활교육 | 3 | 3 | 0 | |
결혼과가족 | 3 | 3 | 0 | |
놀이지도 | 3 | 3 | 2 | |
놀이치료 | 3 | 3 | 2 | |
미술치료 | 3 | 2 | 2 | |
보육시설운영과관리 | 3 | 3 | 0 | |
보육정책론 | 3 | 3 | 0 | |
부모교육 | 3 | 3 | 0 | |
비교유아교육론 | 3 | 3 | 0 | |
생활지도와상담 | 3 | 3 | 0 | |
아동가족의이해 | 3 | 3 | 0 | |
아동가족조사법 | 3 | 3 | 0 | |
아동간호학 | 3 | 3 | 0 | |
아동건강교육 | 3 | 3 | 0 | |
아동교육의역사와철학 | 3 | 3 | 0 | |
아동문학 | 3 | 3 | 0 | |
아동미술 | 3 | 2 | 2 | |
아동상담 | 3 | 3 | 0 | |
아동상담실습 | 3 | 1 | 4 | |
아동생활지도 | 3 | 3 | 0 | |
아동수·과학지도 | 3 | 3 | 0 | |
아동심리 | 3 | 3 | 0 | |
아동안전관리 | 3 | 3 | 0 | |
아동영양학 | 3 | 3 | 0 | |
아동음악과동작 | 3 | 3 | 0 | |
언어지도 | 3 | 3 | 0 | |
영유아교수방법 | 3 | 3 | 0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3 | 3 | 0 | |
인간관계론 | 3 | 3 | 0 |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3 | 3 | 0 | |
정신건강론 | 3 | 3 | 0 | |
지역사회복지론 | 3 | 3 | 0 | |
청소년발달 | 3 | 3 | 0 | |
특수아동지도 | 3 | 3 | 0 | |
한국가족론 | 3 | 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