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소개
    • 교육원소개
    • 원장인사말
    • 학사규정및공시자료
    • 연혁
    • 광고모아갤러리
    • 찾아오시는길
  • 학점은행제
    • 학점은행제개요
    • 학점/학위취득
    • 연계/활용
    • 학점은행관련법령
    • 수강방법
    • 학점인정주의사항
  • 사회복지사
    • 사회복지사란
    • 윤리강령
    • 표준교육과정
    • 사회복지2급
    • 사회복지1급
    • 자격증안내
    • 대상별학습설계
  • 보육교사
    • 보육교사란
    • 자격증안내
    • 필수이수과목
    • 준교육과정
    • 자격기준/구비서류
  • 건강가정사
    • 건강가정사란
  • 청소년지도사
    • 청소년지도사란
  • 미용사
    • 미용업이란
    • 미용면허
    • 교육과정
  • 수강신청
    • 수강신청
    • 전체과목안내
    • 수강절차안내
    • 나의학습설계
    • 수강카트
    • 수강후기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 일정안내
    • 문의게시판
    • 학점은행자료실
    • 커뮤니티
    • FAQ
    • 정보마당

2학기 1차 개강

24.05.23

학습기간24.05.23 - 24.09.04

  • 동영상오류 해결
  • 학습프로그램 다운
  • PC 원격지원서비스

범용공인인증서 사용 의무화 안내

전화상담예약

장원사이버 카카오톡

공지사항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홈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3년 후기 학위증 우편신청 및 방문수령 안내

2013.09.02|조회수 : 17,295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학습자 여러분,

「2013년 후기 학위증 우편신청 및 방문수령 안내」 공지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 학위대상자 확인방법

 

   -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or.kr) 로그인 →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확인

   - 「합격」으로 확인되는 경우, 후기 학위대상자로 학위증 방문 및 우편수령 신청 가능   

   - 「탈락」으로 확인되는 경우, 후기 학위요건 미달로 학위 관련 증명서 발급 불가

 

□ 학위증 우편수령 온라인 접수 : 2013년 8월 30일(금) 13:00 부터 홈페이지 접수 가능

□ 학위증명서 온라인 발급 : 2013년 8월 30일(금) 13:00 부터 홈페이지 발급 가능

□ 본원 방문 학위증 수령 : 2013년 9월 2일(월) 10시부터 방문수령 가능

 

□ 학위번호 및 학위수여일 확인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클릭 → 학습자정보검색 → 학위번호 및 학위수여일 확인

 

□ 학위증 우편 신청방법(공인인증서 필요)

 

 

 

 1. 신청대상 : 2013년 후기(8월) 교육부장관에 의한 학위수여자

 

    - 교육훈련기관에서 학위신청을 한 학습자는 해당 기관으로 학위증이 일괄 발송되었으니,

 

      해당기관에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의 장에 의한 학위수여자의 경우, 해당 대학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방법 :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or.kr) 로그인 → 신청하세요 → 학위증 우편신청

                     → 학위증 신청 → 학위증 우편발송 관련 정보 입력 → 학위증 발송 등기 수수료 결제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신청완료

 

 

 

 3. 발송비용 : 3,070원(익일특급(등기))            

 

     : 수령인이 없는 경우 반송처리되니, 반드시 수령 가능한 주소로 우편신청해야 함.

 

 

 

 4. 결제방법: 신용카드, 계좌이체

 

 

 

 5. 결제취소방법: 요금 결제 완료 후 결제취소는 '접수완료'에서만 가능하며, 이는  ‘마이 페이지’ →

                 ‘학위증우편신청’ → ‘신청내역 조회’ → ‘신청리스트 (신청항목 클릭)’ → ‘신청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방법 : 신청취소 →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입력 → 환불

    

      - 환불은 결재과정을 거쳐 처리됩니다(1~2개월 소요)

 

 

 

 6. 우편발송과정 안내 : 아래 참조

    - 발송과정 : 마이페이지→ 학위증 우편신청→ 신청내역 조회→ 신청리스트 (신청항목 클릭)

       * 상태구분 : 결제완료 시 접수완료 => 발송준비 => 발송완료
   

     - 발송완료 : 우편발송시 문자 안내(발송완료)

 

 

 

 

 ※ 학위증 관련 주요사항

  - 학위증 우편발송은 9월 9일부터 발송이 시작됩니다.

  - 타기관 제출을 위한 서류는 학위증이 아닌 인터넷발급 및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은 학위증명서로만   

    학위증명 및 학력증명이 가능합니다.

  - 학위증은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보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학위증은 개인보관용입니다.

  - 안전한 우편발송을 위해 익일특급(등기)으로 처리되므로 반드시 수령인이 있어야 합니다

     (수령인이 없을 경우 반송처리). 

  -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우편발송은 신청순서대로 처리됩니다. 

 

  - 신청량이 집중되는 경우 우편발송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양해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www.cb.or.kr) 공지사항 또는,

학습자콜센터 1600-0400을 통해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