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소개
    • 교육원소개
    • 원장인사말
    • 학사규정및공시자료
    • 연혁
    • 광고모아갤러리
    • 찾아오시는길
  • 학점은행제
    • 학점은행제개요
    • 학점/학위취득
    • 연계/활용
    • 학점은행관련법령
    • 수강방법
    • 학점인정주의사항
  • 사회복지사
    • 사회복지사란
    • 윤리강령
    • 표준교육과정
    • 사회복지2급
    • 사회복지1급
    • 자격증안내
    • 대상별학습설계
  • 보육교사
    • 보육교사란
    • 자격증안내
    • 필수이수과목
    • 준교육과정
    • 자격기준/구비서류
  • 건강가정사
    • 건강가정사란
  • 청소년지도사
    • 청소년지도사란
  • 미용사
    • 미용업이란
    • 미용면허
    • 교육과정
  • 수강신청
    • 수강신청
    • 전체과목안내
    • 수강절차안내
    • 나의학습설계
    • 수강카트
    • 수강후기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 일정안내
    • 문의게시판
    • 학점은행자료실
    • 커뮤니티
    • FAQ
    • 정보마당

1학기 5차 개강

24.05.16

학습기간24.05.16 - 24.08.28

  • 동영상오류 해결
  • 학습프로그램 다운
  • PC 원격지원서비스

범용공인인증서 사용 의무화 안내

전화상담예약

장원사이버 카카오톡

공지사항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홈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필독]학위신청 및 학습자 등록 학점인정신청 및 관련 안내

2011.12.01|조회수 : 15,680

 

학습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진흥원 공지 사항을 읽고 학점인청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전기 학위취득 예정자들은 이번 신청기간 중에 필히 신청하셔야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등 각종 행정민원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확대 운영 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온라인 신청 시스템 기능 개선을 통하여 주민등록등본,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국가기술자격 등 제출서류 간소화를 구현하였으며, 추가로 오는 12월부터는 대학 졸업증명서 등 최종학력증명서에 대한 온라인 첨부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우편발송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자 합니다. 향후에도 평생교육진흥원은 One-Stop 온라인 서비스 체제 구축 등을 통하여 학습자가 시공간적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점은행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


1. 신청방법 및 절차
 □ 대상
○ 2012년 2월(전기) 학위취득예정자
     - 2011년 10월까지 학습자등록신청을 완료한 학습자로 2012년 전기(2월)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위수여요건을 충족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운영규정 제18조 제6항에 따라 최소 학위신청 마감일 75일 이전에 학습자등록신청이 완료되어야 함) 

    ※ 2012년 2월(전기) 학위취득예정자 중 학습자등록을 하지 않은 학습자는 반드시 정해진 온라인 특별접수기간에만 구제가 가능하오니 기한 내에 학습자등록신청을  완료해야 함.

  ○ 2012년 2월(전기) 학위취득예정자를 제외한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자
    -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거나 학습의 결과를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학습자  또는  학점인정을 통해 향후에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을 계획하고 있는 학습자

  ○ 2012년 공인회계사시험 대상자
     - 접수기간 : 학점인정신청기간 중 1월 2일(월) ~ 1월 6일(금)
     - 접수방법 : 학점은행본부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접수처에 반드시 시험응시자임을  밝혀야 함.
                 (2012년 1월 19일(목) 마감인 시험서류 제출일을 위해 불가피함.)   
     - 증명서 발급 : 2012년 1월 16일(월)부터 온라인발급 및 본원방문 발급 가능

□ 유의사항
  ○ 방문접수 기간에는 2012년 2월(전기) 학위취득예정자는 학점인정신청만 가능함.

-『학위신청』은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함.
   학위신청기간에 학위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위요건이 모두 충족될지라도 학위취득이
   불가함.      
- 학위신청 기간(2011.12.15~2012.1.15)에는 학점의 추가신청 및 취소, 학위신청의 취소가
  가능함. 학위신청 취소를 원하는 학습자는 해당기간 내에 학점은행홈페이지 - [학위신청 및
  신청취소] 메뉴를 통해 취소할 수 있음.
- 『학위신청 정정』기간에는 『학위신청』및 『학위신청취소』만 가능함. 학점인정 신청이
   나 학위연계/학위 및 전공변경 등의 신청은 불가함.
- 학점은행홈페이지를 통해서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학위신청만 가능하며, 대학의 장
  학위는 해당 대학에 신청하여야 함. 학위취득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학위취소
  불가함.
-『학위연계/학위 및 전공변경신청』은 반드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학위연
  계, 학위 및 전공변경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학위신청 및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함.
  (시 도교육청 및 본원 방문신청은 불가)
    
※ 학위취득 이후에는 취득 전에 이수한 학습과목에 대하여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필요한 학점에 대해서는 학위취득 이전에 학점인정 신청을 해야 함(예, 보육교사
   자격취득을 위해서는 반드시 학위취득과정 학점으로 인정을 받아야 하므로, 다음 학위취득
   때 사용할 목적으로 미신청 학점으로 남겨두면 절대로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