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소개
    • 교육원소개
    • 원장인사말
    • 학사규정및공시자료
    • 연혁
    • 광고모아갤러리
    • 찾아오시는길
  • 학점은행제
    • 학점은행제개요
    • 학점/학위취득
    • 연계/활용
    • 학점은행관련법령
    • 수강방법
    • 학점인정주의사항
  • 사회복지사
    • 사회복지사란
    • 윤리강령
    • 표준교육과정
    • 사회복지2급
    • 사회복지1급
    • 자격증안내
    • 대상별학습설계
  • 보육교사
    • 보육교사란
    • 자격증안내
    • 필수이수과목
    • 준교육과정
    • 자격기준/구비서류
  • 건강가정사
    • 건강가정사란
  • 청소년지도사
    • 청소년지도사란
  • 미용사
    • 미용업이란
    • 미용면허
    • 교육과정
  • 수강신청
    • 수강신청
    • 전체과목안내
    • 수강절차안내
    • 나의학습설계
    • 수강카트
    • 수강후기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 일정안내
    • 문의게시판
    • 학점은행자료실
    • 커뮤니티
    • FAQ
    • 정보마당

1학기 5차 개강

24.05.16

학습기간24.05.16 - 24.08.28

  • 동영상오류 해결
  • 학습프로그램 다운
  • PC 원격지원서비스

범용공인인증서 사용 의무화 안내

전화상담예약

장원사이버 카카오톡

공지사항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홈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콜센터 이용관련 안내

2014.01.10|조회수 : 18,773

안녕하세요 이야기 원격평생교육원 학습자여러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의 콜센터 이용시 상담지연에 대한 사과말씀 및 상담 시 자주 묻는 내용을 발췌하여 안내해드립니다.

 

==============================================================

 

콜센터 이용 불편 사과말씀 및 자주 묻는 내용 안내



안녕하세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본부입니다.

학점은행제 콜센터 폭주에 따라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학점은행제는 1,4,7,10월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접수기간에는 콜센터 상담원을 추가 배치하여 제도이용에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사오나, 1월과 7월은 학위대상자와 비학위대상자의 학점인정신청이 중첩되기에 너무 많은 문의가 집중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1월 현재에도 2014년 전기(2월) 학위신청과 학점인정신청 등 이용자의 폭주로 인해 콜센터 상담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질의하시는 내용 중 콜센터를 통해 해결해야하는 문의사항도 있으나, 상당 부분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기에 그러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공지해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종 신청방법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학습도움방 → 신청방법안내]

▲ [홈페이지 → 알림방 → 공지사항]

    “10226. 2014년도 전기(2월) 학위신청 및 1/4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 신청 안내”

 

아울러 접수 시간 중 본원 방문 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학습자께서 콜센터 전화연결시 수용가능 전화회선 초과 인입할 경우 통화연결이 차단됩니다.

이는 불필요한 통화료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부분이니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은 온라인 학점인정신청관련 콜센터에 자주 문의하는 내용입니다.

 

Q1. 신청한 학점이 다 처리(인정)되어야 학위신청을 할 수 있습니까?

A1. 학위신청은 학습자등록이 되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점인정신청과 동시에 학위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점인정신청 처리(인정)가 완료되지 않아도 학위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학점인정신청 내역이 총학점 인정기준 (학사 140학점(학사 타전공 48학점), 전문학사 80학점(전문학사 타전공36학점)) 이상이어야 학위신청 조건이 됩니다.

[홈페이지 →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및 신청취소]에 들어가셔서 1월 15일(18시)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Q2. 학위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A2.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확인] 메뉴로 들어가시면 학위신청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각종 접수현황 → 학위신청 결과]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Q3. 학점인정신청이 잘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3.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각종 접수현황]에 가시면, 신청한 학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4. 신청한 학점이 언제 처리되는지 궁금합니다.

A4. 접수된 학점인정신청은 서류 도착일에 따라 처리예정일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공지사항 10226번 글 ‘2014년도 전기(2월) 학위신청 및 1/4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 신청 안내’에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7쪽 ‘기간별 처리예정일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후 우편 제출하시는 서류 도착순(우편물 접수순)에 의해 처리되오니 빠른 우편 발송이 필요합니다.

 

Q5.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A5. 학위신청을 하신 경우,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하신 학위신청을 먼저 취소하셔야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2월 학위취득예정자의 경우, 1월 10일(18시)까지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희망하시는 전공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시고, 다시 학위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학위신청은 1월 15일(18시)까지 가능합니다.

(교육훈련기관을 통해 사전 단체 학위 신청하신 학습자는 해당 기관으로 문의 요망)

 

Q6. 온라인 학점인정신청 페이지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A6.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홈페이지 등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SSL(Secure Sockets Layer)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자가 온라인학점인정시스템 등 관련 시스템을 이용하실 때, Windows XP에서 접속오류 등의 문제 발생시, Service Pack 3 이상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 학습도움방 → 프로그램 수동설치]에서 ‘미설치’로 나오는 프로그램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 학습도움방 → FAQ → 6번 글 ‘온라인학점인정신청 시스템 오류 관련 문제 해결’]을 참고하시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Q7. 공인인증서 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A7.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1인 경우에는 VBscript가 제공되지 않아 공인인증 기능(한국전자인증 제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학습도움방→프로그램 수동설치] 화면에서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내용을 참고하시어 필요한 기능을 설치해 주십시오.

 

Q8. 공인인증서 창은 열리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반응이 없습니다.

A8.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변경 후, 다시 로그인하여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cb.or.krhttps://www.cb.or.k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