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유아 및 아동에 대한 발달심리학적, 교육학전 연구와 이해를 기초로 하여 보다 효율적인 아동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 구분 | 과목 | 학점 | 강의시간 | 실습시간 |
|---|---|---|---|---|
| 전공필수 | 보육과정 | 3 | 3 | 0 |
| 보육실습 | 3 | 1 | 4 | |
| 보육학개론 | 3 | 3 | 0 | |
| 아동발달 | 3 | 3 | 0 | |
| 아동복지론 | 3 | 3 | 0 | |
| 전공선택 | 가족관계 | 3 | 3 | 0 |
| 가족복지론 | 3 | 3 | 0 | |
| 가족사회학 | 3 | 3 | 0 | |
| 가족상담및치료 | 3 | 3 | 0 | |
| 가족생활교육 | 3 | 3 | 0 | |
| 결혼과가족 | 3 | 3 | 0 | |
| 놀이지도 | 3 | 3 | 2 | |
| 놀이치료 | 3 | 3 | 2 | |
| 미술치료 | 3 | 2 | 2 | |
| 보육시설운영과관리 | 3 | 3 | 0 | |
| 보육정책론 | 3 | 3 | 0 | |
| 부모교육 | 3 | 3 | 0 | |
| 비교유아교육론 | 3 | 3 | 0 | |
| 아동가족세미나 | 3 | 2 | 2 | |
| 아동가족의이해 | 3 | 3 | 0 | |
| 아동가족조사법 | 3 | 3 | 0 | |
| 아동간호학 | 3 | 3 | 0 | |
| 아동건강교육 | 3 | 3 | 0 | |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3 | 2 | 2 | |
| 아동문학 | 3 | 3 | 0 | |
| 아동미술 | 3 | 2 | 2 | |
| 아동상담 | 3 | 0 | 0 | |
| 아동상담실습 | 3 | 1 | 4 | |
| 아동생활지도 | 3 | 3 | 0 | |
| 아동수·과학지도 | 3 | 3 | 0 | |
| 아동심리 | 3 | 3 | 0 | |
| 아동심리평가 | 3 | 2 | 2 | |
| 아동안전관리 | 3 | 3 | 0 | |
| 아동영양학 | 3 | 3 | 0 | |
| 아동음악과동작 | 3 | 3 | 0 | |
| 아동컴퓨터교육 | 3 | 2 | 2 | |
| 언어지도 | 3 | 3 | 0 | |
| 영유아교수방법 | 3 | 3 | 0 | |
| 아동컴퓨터교육 | 3 | 2 | 2 |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3 | 3 | 0 | |
| 음악치료 | 3 | 2 | 2 | |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3 | 3 | 0 | |
| 자원봉사론 | 3 | 3 | 0 | |
| 정신건강론 | 3 | 3 | 0 | |
| 지역사회복지론 | 3 | 3 | 0 | |
| 특수아동지도 | 3 | 3 | 0 | |
| 한국문화와아동 | 3 | 3 | 0 |
아동과 가족구성원이 일생의 과정을 통하여 한 개인으로서 뿐만 아니라 가정/사회 및 국가의 일원으로서 유능하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수립하여 환경에 잘 적응하고 기여할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데 영향을 주는 모든 요인과 조건 및 가족현상에 대한 이론과 실제에 대해 연구하여 아동과 가족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 구분 | 과목 | 학점 | 강의시간 | 실습시간 |
|---|---|---|---|---|
| 전공필수 | 보육과정 | 3 | 3 | 0 |
| 보육실습 | 3 | 1 | 4 | |
| 보육학개론 | 3 | 3 | 0 | |
| 아동발달 | 3 | 3 | 0 | |
| 아동복지론 | 3 | 3 | 0 | |
| 전공선택 | 가족관계 | 3 | 3 | 0 |
| 가족복지론 | 3 | 3 | 0 | |
| 가족사회학 | 3 | 3 | 0 | |
| 가족상담및치료 | 3 | 3 | 0 | |
| 가족생활교육 | 3 | 3 | 0 | |
| 결혼과가족 | 3 | 3 | 0 | |
| 놀이지도 | 3 | 3 | 2 | |
| 놀이치료 | 3 | 3 | 2 | |
| 미술치료 | 3 | 2 | 2 | |
| 보육시설운영과관리 | 3 | 3 | 0 | |
| 보육정책론 | 3 | 3 | 0 | |
| 부모교육 | 3 | 3 | 0 | |
| 비교유아교육론 | 3 | 3 | 0 | |
| 생활지도와상담 | 3 | 3 | 0 | |
| 아동가족의이해 | 3 | 3 | 0 | |
| 아동가족조사법 | 3 | 3 | 0 | |
| 아동간호학 | 3 | 3 | 0 | |
| 아동건강교육 | 3 | 3 | 0 | |
| 아동교육의역사와철학 | 3 | 3 | 0 | |
| 아동문학 | 3 | 3 | 0 | |
| 아동미술 | 3 | 2 | 2 | |
| 아동상담 | 3 | 3 | 0 | |
| 아동상담실습 | 3 | 1 | 4 | |
| 아동생활지도 | 3 | 3 | 0 | |
| 아동수·과학지도 | 3 | 3 | 0 | |
| 아동심리 | 3 | 3 | 0 | |
| 아동안전관리 | 3 | 3 | 0 | |
| 아동영양학 | 3 | 3 | 0 | |
| 아동음악과동작 | 3 | 3 | 0 | |
| 언어지도 | 3 | 3 | 0 | |
| 영유아교수방법 | 3 | 3 | 0 |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3 | 3 | 0 | |
| 인간관계론 | 3 | 3 | 0 | |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3 | 3 | 0 | |
| 정신건강론 | 3 | 3 | 0 | |
| 지역사회복지론 | 3 | 3 | 0 | |
| 청소년발달 | 3 | 3 | 0 | |
| 특수아동지도 | 3 | 3 | 0 | |
| 한국가족론 | 3 | 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