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사회복지학은 다양하게 나타나는 개인과 사회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며, 나아가 전체 사회의 발전과 인간생활의 질 향상에 공헌할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둔다.
| 구분 | 과목 | 학점 | 강의시간 | 실습시간 |
|---|---|---|---|---|
| 전공필수 | 사회복지개론 | 3 | 3 | 0 |
| 사회복지법제 | 3 | 3 | 0 | |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3 | 3 | 0 | |
| 사회복지실천론 | 3 | 3 | 0 | |
| 사회복지정책론 | 3 | 3 | 0 | |
| 사회복지조사론 | 3 | 3 | 0 | |
| 사회복지행정론 | 3 | 3 | 0 | |
| 사회복지현장실습 | 3 | 0 | 6 | |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3 | 3 | 0 | |
| 지역사회복지론 | 3 | 3 | 0 | |
| 전공선택 | 가족복지론 | 3 | 3 | 0 |
| 가족상담 및 치료 | 3 | 3 | 0 | |
| 가족생활교육 | 3 | 3 | 0 | |
| 건강가정론 | 3 | 3 | 0 | |
| 교정복지론 | 3 | 3 | 0 | |
| 노인복지론 | 3 | 3 | 0 | |
| 범죄사회학 | 3 | 3 | 0 | |
| 복지국가론 | 3 | 3 | 0 | |
| 비교사회복지론 | 3 | 3 | 0 | |
| 사회문제론 | 3 | 3 | 0 | |
| 사회보장론 | 3 | 3 | 0 | |
| 사회복지발달사 | 3 | 3 | 0 | |
| 사회복지세미나 | 3 | 3 | 0 | |
| 사회복지시설운영론 | 3 | 3 | 0 | |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 3 | 3 | 0 | |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3 | 3 | 0 | |
| 사회사업상담이론과실제 | 3 | 3 | 0 | |
| 사회심리학 | 3 | 3 | 0 | |
| 사회통계학 | 3 | 3 | 0 | |
| 사회학개론 | 3 | 3 | 0 | |
| 산업복지론 | 3 | 3 | 0 | |
| 심리학개론 | 3 | 3 | 0 | |
| 아동복지론 | 3 | 3 | 0 | |
| 여성복지론 | 3 | 3 | 0 | |
| 영유아보육론 | 3 | 3 | 0 | |
| 의료사회사업론 | 3 | 3 | 0 | |
| 임상사회사업론 | 3 | 3 | 0 | |
| 자원봉사론 | 3 | 3 | 0 | |
| 장애인복지론 | 3 | 3 | 0 | |
| 재가복지론 | 3 | 3 | 0 | |
| 정신건강론 | 3 | 3 | 0 | |
| 정신보건사회복지론 | 3 | 3 | 0 | |
| 조직심리학 | 3 | 3 | 0 | |
| 종교와 사회복지 | 3 | 3 | 0 | |
| 청소년복지 | 3 | 3 | 0 | |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 3 | 3 | 0 | |
| 학교사회사업론 | 3 | 3 | 0 |
현대사회에서 증가하는 개인과 가족 및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인간의 욕구 충족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복지 전문가의 양성에 있다.
| 구분 | 과목 | 학점 | 강의시간 | 실습시간 |
|---|---|---|---|---|
| 전공필수 | 사회복지개론 | 3 | 3 | 0 |
| 사회복지법제 | 3 | 3 | 0 | |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3 | 3 | 0 | |
| 사회복지실천론 | 3 | 3 | 0 | |
| 사회복지정책론 | 3 | 3 | 0 | |
| 사회복지조사론 | 3 | 3 | 0 | |
| 사회복지행정론 | 3 | 3 | 0 | |
| 사회복지현장실습 | 3 | 0 | 6 | |
| 전공선택 | 가족복지론 | 3 | 3 | 0 |
| 가족생활교육 | 3 | 3 | 0 | |
| 건강가정론 | 3 | 3 | 0 | |
| 교정복지론 | 3 | 3 | 0 | |
| 노인복지론 | 3 | 3 | 0 | |
| 사회문제론 | 3 | 3 | 0 | |
| 사회보장론 | 3 | 3 | 0 | |
| 사회복지발달사 | 3 | 3 | 0 | |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3 | 3 | 0 | |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 3 | 3 | 0 | |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3 | 3 | 0 | |
| 사회복지지도감독론 | 3 | 3 | 0 | |
| 산업복지론 | 3 | 3 | 0 | |
| 아동복지론 | 3 | 3 | 0 | |
|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 3 | 3 | 2 | |
| 여성복지론 | 3 | 3 | 0 | |
| 영유아보육론 | 3 | 3 | 0 | |
| 의료사회사업론 | 3 | 3 | 0 | |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3 | 3 | 0 | |
| 자원봉사론 | 3 | 3 | 0 | |
| 장애인복지론 | 3 | 3 | 0 | |
| 정신건강론 | 3 | 3 | 0 | |
| 정신보건사회복지론 | 3 | 3 | 0 | |
| 지역사회복지론 | 3 | 3 | 0 | |
| 청소년복지 | 3 | 3 | 0 | |
| 케어개론 | 3 | 3 | 0 | |
| 케어기술 | 3 | 3 | 0 | |
| 케어실습 | 3 | 0 | 6 | |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 3 | 0 | 6 | |
| 학교사회사업론 | 3 | 0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