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소개
    • 교육원소개
    • 원장인사말
    • 학사관리규정
    • 연혁
    • 장학제도안내
    • 광고모아갤러리
    • 찾아오시는길
  • 학점은행제
    • 학점은행제개요
    • 학점/학위취득
    • 연계/활용
    • 학점은행관련법령
    • 수강방법
    • 학점인정주의사항
  • 사회복지사
    • 사회복지사란
    • 윤리강령
    • 표준교육과정
    • 사회복지2급
    • 사회복지1급
    • 자격증안내
    • 대상별학습설계
  • 보육교사
    • 보육교사란
    • 자격증안내
    • 필수이수과목
    • 준교육과정
    • 자격기준/구비서류
  • 건강가정사
    • 건강가정사란
  • 청소년지도사
    • 청소년지도사란
  • 수강신청
    • 전체과목안내
    • 수강절차안내
    • 나의학습설계
    • 수강신청데스크
    • 수강후기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 일정안내
    • 문의게시판
    • 학점은행자료실
    • 커뮤니티
    • FAQ
    • 정보마당

공지사항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홈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8년 2월(전기) 학위증 우편신청 및 방문수령 안내

2018.02.23|조회수 : 862

※ 본 안내문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10562번 공지사항에 기초한
2018년 2월(전기) 학위증 우편신청 및 방문수령 안내에 대한안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cb.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기관에서 학위신청을 한 학습자는 해당 기관으로 학위증이 일괄 발송되었습니다.

해당 기관을 통해 수령방법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의 장에 의한 학위수여자의 경우, 해당 대학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원 방문 학위증 수령 : 2018년 2월 23일(금)부터 방문수령 가능(신분증 지참)

     점심시간(12:00~13:00) 수령 불가    

 

온라인 학위증명서 발급 및 학위증 우편수령 신청 : 2018년 2월 22일(금) 10:00 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발급 가능 
  
  ※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 : 홈페이지 로그인 > 신청하세요 > 온라인 증명서 발급 
      (결제방법 :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만 가능)

 

  ※ 학위증명서는 졸업증명서와 같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 취득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타기관 제출용,

      학위증명 및 학력증명)이며, 학위증은 졸업장과 같이 보관하는 서류(타기관 제출용 아님)입니다.

 
□  학위번호 및 학위수여일 확인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클릭 → 학습자정보검색 → 학위번호 및 학위수여일 확인

 
□  학위증 신청방법 
 1. 신청대상 : 교육부장관에 의한 학위수여자
                   - 교육부장관에 의한 학위수여자는 본원 방문 수령 혹은 홈페이지> 신청하세요>

                   '학위증 우편신청' 메뉴를 이용


 2. 신청방법 : 홈페이지 → 로그인 → 신청하세요 - '학위증 우편신청' → 우측 하단 '학위증 신청' →

                   수령 주소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확인’ → 우편료 결제

 

 3. 발송비용 : 3,270원(익일특급(등기))
                   ※ 수령인이 없는 경우 반송처리 되니, 반드시 수령 가능한 주소로 우편신청

 

 4. 결제방법: 신용카드, 계좌이체

 

 5. 결제취소방법: 우편요금 결제 완료 후 결제취소는 '접수완료'에서만 가능하며, 신청하세요 

                        → ‘학위증우편신청’  → ‘신청내역 조회’ → ‘신청목록 (학위취득 전공 클릭)’

                        → ‘신청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방법 : 신청취소 →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학습자 본인 명의) 입력 → 환불 
    - 환불은 결재과정을 거쳐 처리됩니다(1~2개월 소요)

 

6. 우편발송과정 안내 
    - 발송과정 : 신청하세요 → 학위증 우편신청→ 신청내역 조회→ 신청목록(신청항목 클릭)

      * 상태구분 : 접수완료(결제완료 시) → 발송준비 → 발송완료(우편 발송시 문자 안내)


※ 학위증 관련 주요사항
- 안전한 우편발송을 위해 익일특급(등기)으로 처리되므로 반드시 수령인이 있어야 합니다
   (수령인이 없을 경우 반송처리).
- 학위증은 학습자 보관용 서류로 타기관 제출용이 아닙니다.
- 학위증은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보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 우편발송은 신청 순서대로 처리되며, 2월 28일부터 발송이 시작됩니다.
- 신청량이 집중되는 경우 우편발송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양해바랍니다.